La Vida Hermosa

00-3(2). 알라딘 중고 LG 바이블 후기... 이게 최상급? 양심 어디? 본문

꿈을 향한 도전/0L - LSAT Prep

00-3(2). 알라딘 중고 LG 바이블 후기... 이게 최상급? 양심 어디?

여닝 ____. 2018.01.20 22:26

알라딘에서 최상급 중고로 샀는데 중간중간에 구멍이 뚫려 있는 페이지가 7페이지 정도 있었다... 접힌 자국이나 때가 탄 자국도 많이 있었고... 최상급 중고는 분명 구멍^^은 물론이고 접힌 자국도 하나도 없는 도서가 기준이라고 알라딘에 써있는데 흐음... 등급 판정을 사람이 하는지 기계가 하는지 알 수 없으나 아무리 봐도 이건 최상급이 아니다. 단순히 접힌 자국이나 때탄 자국(얼룩)이 조금 발견된 것이면 뭐 그럴 수도 있지 하고 넘어가겠는데, 이렇게 여러 장에 걸쳐 구멍이 난 것을 최상급이라고 판정하다니. 그냥 '상'만 되었어도 모르겠는데 새 책과 가까운 상태라... 이건 새 책이고 뭐고 상품 가치가 없는 파본 아닌가?

게다가 아마존에서 내가 직접 구매한 LR 바이블보다 프린트도 흐리고 용지도 다르다. 왠지 Counterfeit인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지만 새 책을 구매하면 받는데 2주 이상 기다려야 해서 찝찝하지만 그냥 쓰기로 했다. 이북이나 일반 종이책을 살 때 알라딘을 주력 서점으로 이용하고 있는데, 알라딘 온라인 중고는 알라딘 공식 판매 도서이더라도 믿지 않기로 했다. 아무리 봐도 솔직히 너무 심하다. 

찢어진 자국 1

접힌 자국 1

찢어진 자국 2

찢어진 자국 3

찢어진 자국 4

찢어진 자국 5

때탄 자국(얼룩) 1

지금 2과, 3과 정도밖에 공부하지 않았는데 이정도로 많은 흠집을 발견했다. 4과에도 접힌 자국을 발견했는데^^ 후... 그냥 앞으로는 되도록 온라인 중고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야겠다. 혹시 알라딘으로 중고 서적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은 필히 참고하셨으면 좋겠다. 알라딘 판정 등급은 믿을 수가 없다!




0 Comments
댓글쓰기 폼